2020.07.09 (목)

  • 맑음동두천 26.7℃
  • 구름많음강릉 22.8℃
  • 연무서울 27.2℃
  • 구름조금대전 27.1℃
  • 연무대구 24.3℃
  • 박무울산 24.2℃
  • 맑음광주 26.8℃
  • 박무부산 23.2℃
  • 맑음고창 26.7℃
  • 박무제주 24.3℃
  • 맑음강화 24.8℃
  • 맑음보은 25.1℃
  • 맑음금산 25.2℃
  • 구름많음강진군 24.7℃
  • 구름많음경주시 23.4℃
  • 구름많음거제 21.7℃
기상청 제공
닫기

뉴스

블랙핑크, 케이팝 새 역사 썼다…’How You Like That’

케이팝 레이더 사상 가장 높은 성적으로 주간 차트 1위 달성

(TGN) 세계 신기록을 달성하며 화려하게 컴백한 걸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주간 케이팝 레이더 1위를 차지했다.



블랙핑크의 신곡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0년 26주 차 집계 기간(6월 21일~6월 27일) 동안 9,360만 뷰를 기록하며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는 케이팝 레이더 사상 가장 높은 수치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주간 케이팝 레이더에서 조회수 9천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한 아티스트는 블랙핑크가 최초”라며 “일주일의 집계 기간 중 단 30시간 만의 기록이라 더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전작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가 24시간 동안 5,670만 회를 기록한 것에 비해 이번 ‘How You Like That’은 종전 기록의 약 1.5배 증가한 8,237만 뷰를 기록했다”며 “이는 블랙핑크의 긴 공백기를 기다려 온 전 세계 팬들이 응답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빠른 속도로 상승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28일 약 32시간 만에 1억 뷰를 기록, 유튜브에 게시된 전 세계 뮤직비디오 중 최단 시간 내 1억 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라는 영광스러운 타이틀을 거머쥐게 됐다.


특히 전작 ‘Kill This Love’의 경우 2일 14시간만에 1억 뷰를 달성하고, 당시 최단 기록을 세운 바 있어 이번 ‘How You Like That’의 세계 신기록 역시 더욱 큰 의미가 있다.


또 신곡 ‘How You Like That’ 뿐 아니라 블랙핑크의 기존 히트곡인 ‘Kill This Love’(1,139만 뷰)와 ‘뚜두뚜두(DDU-DU DDU-DU)’(1,062만 뷰) 역시 이번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4위와 6위를 차지했다. 이처럼 블랙핑크는 총 3곡을 TOP10 내에 올리며 명실상부 최고의 글로벌 걸그룹임을 입증했다.


이번 26주 차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에는 세븐틴 ‘레프트 앤 라이트(Left & Right)’ 뮤직비디오가 2,561만 뷰를 기록하며 3위로 진입했다. 또한 울림 엔터테인먼트 공식 계정과 원더케이(1theK) 계정에 업로드된 골든차일드의 ‘원’(ONE, Lucid Dream)’ 뮤직비디오는 각각 1,100만 뷰와 995만 뷰를 기록하며 5위와 8위로 동시에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이 외에도 스트레이 키즈의 ‘神메뉴’(2,602만 뷰)를 비롯해 트와이스의 ‘모어 앤 모어(MORE & MORE)’(1,014만 뷰), 싸이 ‘강남스타일’(879만 뷰), 아이즈원의 ‘환상동화(Secret Story of the Swan)’(868만 뷰) 등이 주간 케이팝 레이더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설립한 케이팝 레이더는 지난 일주일 동안 전 세계에서 시청한 유튜브 조회수를 토대로 매주 주간 차트를 공개하고 있으며, 집계 데이터를 통해 ‘2019 K-POP 세계지도’를 공개하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 외에도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팬카페 등의 팔로워 차트도 확인 가능하다. 최근에는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blip)’을 출시했으며 공개와 동시에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뉴스출처 : 김영일기자]


공약이행

더보기

뉴스

더보기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최초 신규 맵 ‘리빅’ 선보여
(TGN)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맵 ‘리빅’을 출시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클래식 모드 신규 맵 리빅은 2x2km 크기의 가장 작은 맵으로 북유럽의 실제 지형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사이즈는 작지만 우림, 사막, 폭포, 설원 등 다채로운 지형과 북유럽풍 건물이 공존한다. 리빅은 52명의 플레이어가 경기에 참여하며 약 15분의 플레이 타임으로 빠른 템포와 박진감 넘치는 새로운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리빅에서는 두 가지 신규 총기인 SMG 기관단총 ‘P90’과 DMR ‘MK12’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신규 차량 ‘몬스터 트럭’은 4인승이며 거대한 바퀴로 경사가 심한 장애물을 쉽게 오를 수 있어 산지 지형이 많은 리빅에서 이동하기에 제격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에란겔과 미라마에서 일정 확률로 버닝 테마 모드를 만나볼 수 있다. 지난 7월 7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해당 모드는 설치 미술 페스티벌 테마로 섬광탄 조각상과 야영지가 맵 곳곳에 등장한다. 유저들은 조각상을 연소시켜 아이템을 획득하고 이벤트 기간 중 섬광탄 조각상이 점차 완성되는 모습을 경험할 수 있

문화공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