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7 (수)

  • 맑음동두천 21.1℃
  • 맑음강릉 22.8℃
  • 맑음서울 21.6℃
  • 구름많음대전 22.1℃
  • 구름많음대구 23.7℃
  • 구름조금울산 23.1℃
  • 구름많음광주 23.0℃
  • 구름조금부산 24.3℃
  • 구름많음고창 21.5℃
  • 구름조금제주 19.7℃
  • 맑음강화 19.4℃
  • 구름조금보은 20.8℃
  • 구름많음금산 20.7℃
  • 구름많음강진군 23.2℃
  • 구름많음경주시 23.5℃
  • 구름조금거제 23.3℃
기상청 제공
닫기

뉴스

네이버V오리지널 ‘일진에게 찍혔을때2’, 천만웹드 신화 이룩!

10대 팬心 찍어버린 블랙홀 매력 3

(TGN)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 ‘일진에게 찍혔을 때2’가 지난 21일 뜨거운 화제 속에 16회를 끝으로 종영했다.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 ‘일진에게 찍혔을 때2’(이하 ‘일찍2’) 마지막 회 ‘영원한 것과 여전한 것’에서는 김연두(이은재 분)와 지현호(강율 분)가 진솔한 대화를 통해 서로를 향한 마음을 깨닫고 재회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윤아라(양유진 분)의 거짓말로 인해 생겨난 오해를 모두 풀고 다시 두 손을 맞잡은 김연두, 지현호의 모습이 팬들의 설렘 지수를 한껏 높였다.


한편 최승현(이정준 분)은 김연두에게 솔직 담백하게 고백한 뒤, 그의 행복을 위해 한발짝 물러나 팬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류설(박이현 분)은 유학을 가게 된 서주호(윤준원 분)에게 목도리를 빌려주며 “나는 계속 여기 있을 테니까 돌려 주러 와”라며 변함없는 사랑을 드러냈고, 정지성(최찬이 분)은 윤아라가 자신을 이용하기 위해 접근했다는 사실을 알고도 혼자 남은 윤아라 곁에 남아주는 순애보 면모로 애틋한 설렘을 전파했다.


무엇보다 “영원한 건 없지만, 여전한 건 있으니까. 오늘도 여전히 서로의 곁에 머물 핑계를 찾는 우리처럼”이라는 김연두의 내레이션과 함께 마주보며 활짝 웃음 짓는 일진들의 모습이 팬들의 가슴 속에 잊을 수 없는 강렬한 여운을 남겼다.


특히 ‘일진에게 찍혔을 때2’는 사랑과 우정 사이에 생겨나는 오해와 갈등을 겪으며 성장해가는 고3들의 이야기를 이은재, 강율, 이정준, 박이현, 윤준원, 최찬이, 주현영, 양유진, 금동현 등 라이징 스타들의 빛나는 활약으로 담아내며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 했다. 이에 ‘일진에게 찍혔을 때2’가 남긴 의미 있는 성과를 정리해본다.


1. 네이버 V오리지널 화력 입증!


‘에이틴’-‘연애플레이리스트’ 계보 잇는 또 하나의 흥행 보장 ‘천만 웹드’ 탄생!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시즌1에 이어 시즌2까지 연속 ‘천만 웹드’ 타이틀을 거머쥐며 네이버 V오리지널의 폭발적인 화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앞서 네이버 V오리지널을 통해 공개된 시리즈 웹드라마 중 연속으로 천만뷰를 돌파한 ‘에이틴’과 ‘연애플레이리스트’의 흥행 계보를 이어받아 믿고 보는 ‘천만 웹드’로 거듭난 것.


특히 ‘일찍2’는 1회 선 공개 후 하루 만에 67만뷰, 3회 만에 249만뷰를 초고속으로 돌파하는 저력을 뽐내며 성공적인 귀환을 알렸다. 이후 선 공개 6주 만에 1000만뷰를 돌파하는 엄청난 위력으로 메가 히트 웹드라마의 남다른 클래스를 입증했다.


이에 팬들은 김연두와 지현호 커플에게 ‘호두 커플’이라는 애칭을 선사하며, '일찍앓이'를 호소했다. 뿐만 아니라 매회 급속도로 증가한 선 공개 에피소드 조회수와 브이라이브 플러스(VLIVE+) ‘먼저보기’ 판매 건수는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엿보게 하며, 명실상부 ‘10대 원픽 웹드’라는 호평을 이끌었다.


2. 이은재-강율-이정준부터 박이현-윤준원-최찬이-주현영-양유진-금동현까지!


연기력X케미력 탑재한 ‘라이징 스타’ 대 방출!


‘일진에게 찍혔을 때2’ 흥행의 저변에는 이은재, 강율, 이정준부터 박이현, 윤준원, 최찬이, 주현영, 양유진, 금동현까지 개성만점 캐릭터를 자신만의 것으로 소화해내며 ‘일찍앓이’를 유발한 9인의 일진들이 있었다.


특히 이은재는 청순한 외모와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김연두’를 완벽히 소화해냈다. 맑고 순수한 표정으로 미소를 자아내고, 짠내 나는 눈물 연기로 팬들의 눈물샘을 관통해 차세대 배우임을 증명했다.


또한 ‘지현호’ 역을 맡은 강율은 귀여운 질투쟁이 면모로 광대를 들썩이게 만드는가 하면 카리스마 넘치는 분노 연기부터 이별 후 후회하는 전 남친 연기까지 완벽히 소화하는 스펙트럼 넓은 연기로 시선을 옭아맸다.


그런가 하면 이정준(최승현 역)은 가랑비 젖듯 김연두에게 서서히 빠져드는 감정을 섬세한 눈빛 연기로 표현해내 여심을 술렁이게 했다.


또한 박이현(류설 역)은 답답함을 뻥 뚫어주는 사이다 매력으로, 윤준원(서주호 역)은 고3이라는 자신의 상황 때문에 박이현을 향한 감정을 절제하는 감정 연기로 팬들을 매료시켰다.


최찬이(정지성 역)는 늘 밝고 통통 튀는 분위기메이커이자, 혼자 남은 양유진 곁을 지키는 ‘양유진 바라기’로 듬직한 반전 매력을 선보여 설렘을 자아냈다.


반면 양유진(윤아라 역)은 복수에 눈이 먼 두 얼굴의 악녀 연기로 팬들의 분노를 치솟게 했다. 뿐만 아니라 주현영(안유나 역)은 짝사랑에 빠진 여고생 그 자체의 표정과 눈빛 연기로 보는 이들의 심장까지 떨리게 만들었고, 금동현(강아훈 역)은 고3 일진들 사이에서 유일한 고2로 분해 통통 튀는 귀여움으로 감초 연기를 펼쳐 미소를 자아냈다.


이처럼 이은재, 강율, 이정준, 박이현, 윤준원, 최찬이, 주현영, 양유진, 금동현은 매력적인 연기와 완벽한 케미스트리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차세대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다.


3. 고3들의 연애, 우정, 학업까지! 한층 업그레이드 된 10대 공감 코드!


‘일진에게 찍혔을 때2’는 고3이 된 일진들의 연애, 우정, 학업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공감 에피소드들을 담아내며 10대 팬들을 사로잡았다.


이간질 하는 친구로 인해 우정에 균열이 생기고,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내 절친을 좋아하는 등 실제 있을법한 상황 속에 복잡미묘한 감정에 사로잡힌 고3 일진들의 모습이 몰입도를 높였다.


더욱이 공부 잘하는 김연두와 공부 못하는 지현호를 향한 선생님의 편견 어린 시선부터 사소한 질투로 인한 극단적인 이별 선택까지 현 고등학생을 울컥하게 만드는 에피소드들이 10대 팬들의 마음을 동요하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성적이 잘 나와야 내가 하고 싶은 꿈을 이룰 수 있는 상황을 통해 학교 성적, 스펙이 우선시 되는 실제 고3의 현실을 반영, 10대 팬들의 공감 지수를 수직 상승시켰다.


이처럼 ‘일찍2’는 차세대 라이징 스타들의 활약과 10대 공감 코드의 조화로 흥행 보장 ‘천만 웹드’로 자리매김, 팬들로 하여금 시즌3에 대한 갈망을 자아내며 뜨거운 호응 속에 종영했다.


[뉴스출처 : 김영일기자]


공약이행

더보기

뉴스

더보기
칠갑산 굴참나무 자생지, 유전자 다양성 국내 최고
(TGN)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전범권)은 우수 유전자를 보존하는 산림유전자원 보호구역 지정을 위해 국내에 분포하는 굴참나무의 DNA를 분석한 결과 충남 청양군 칠갑산에 자생하는 굴참나무의 유전자 다양성이 전국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밝혔다. 굴참나무는 참나무류에 속하는 활엽수로 우리나라 전역에 분포하는 토종자원이다. 굴참나무의 나무껍질(수피)은 코르크가 두껍게 발달하여 와인 마개, 게시판 보드, 포장재 등 다양한 산업 소재로 활용된다. 이에 국립산림과학원은 토종자원인 굴참나무를 보존하기 위하여 전국 20개의 굴참나무 자생지에서 총 629개체의 DNA 분석을 이용하여 유전자 다양성을 연구하였다. 국립산림과학원은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굴참나무의 우수한 유전자 다양성을 보존하기 위하여 칠갑산 굴참나무 자생지를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으로 지정하였다.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생명정보연구과 이제완 박사는 “유전자 다양성은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산림 생물자원이 적응과 진화를 유지하기 위한 자생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생물학적 요소이다”라며, “이번 연구는 우리나라 토종 산림자원의 효율적인 보존을 위하여 DNA 분석으로 유전자 다양성에 대한 과학적인 평가를 했다는 점에

문화공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