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과학

텔레다인르크로이, 가장 광범위한 10Mb/s IVN 솔루션 제공

 

(TGN 땡큐굿뉴스) 텔레다인르크로이(지사장 이운재)는 CAN XL® 트리거, 디코딩, 측정/그래프 및 아이 다이어그램(TDME) 오실로스코프 소프트웨어 옵션을 추가해 사용자가 ECU (자동차 전자 컨트롤 유닛) 및 10Mb/s 차량 내 네트워크(IVN) 설계를 테스트, 검증 및 디버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오늘날의 차량은 정보를 전송하기 위해 직렬 데이터 신호를 사용하는 IVN에 의해 연결된 100개 이상의 ECU를 포함할 수 있다. 자율 주행 기술에 사용되는 레이더, 라이더, 카메라 및 기타 센서 데이터와 같은 여러 요인으로 IVN에서는 더 많은 데이터 용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네트워크 분산 시스템으로 동작하는 차량 전기화 추세로 안전, 시스템 효율성 및 이동성을 개선하기 위한 커넥티드 차량 기술이 출현하고, 이에 대응해 차량 제조업체는 기존 도메인 기반 IVN 아키텍처를 더 빠른 속도에서 동작하도록 새로운 환경에 따르고 있다.

예를 들어, 500kb/s의 CAN (Controller Area Network) 및 2Mb/s의 CAN FD (CAN Flexible Data-rate)는 CAN XL 지정 속도인 10Mb/s에서 동작하도록 업데이트됐다. 장기적으로 주로 10Base-T1S를 사용하는 새로운 영역 IVN 아키텍처는 IVN의 비용과 신뢰성을 향상시킬 것이다. 기존 차량에 CAN XL을 구현하는 동시에 10Base-T1S를 활용한 신형 프리미엄 차량을 설계하기 때문에 오실로스코프에서 CAN XL과 10Base-T1S 표준을 모두 지원하는 솔루션이 완성차 업체에 매우 중요하다.

텔레다인르크로이의 CAN XL TDME 옵션은 최근 출시된 10Base-T1S TDME 옵션과 결합돼 차량 ECU 설계자가 10Mb/s 시리얼 데이터 IVN 설계 테스트, 검증 및 디버깅할 수 있는 탁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텔레다인르크로이만이 이 두 표준을 모두 지원한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2004년 최초의 CAN 트리거 및 디코드 옵션을 출시하면서 IVN 테스트를 지원했으며 현재 10kb/s에서 10Gb/s까지 25가지 이상의 다양한 IVN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시리얼 데이터 디버그, 전기 적합성 테스트, 임피던스 프로파일 및 s-파라미터 직렬 데이터 링크 분석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봉사/나눔

더보기



지역 뉴스


경찰


소방





포토리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