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기원 평택 갑 국회의원 후보 . 민주당 넥스트레벨팀 공동기자회견

2024.03.19 20:22:23

홍기원(평택갑)·차지호(오산)·이상식(용인갑) 손명수(용인을)·공영운(화성을)·권칠승(화성병).염태영(수원무)
경기도 의회

 

[땡큐굿뉴스 = 이경진 기자] 19일 홍기원 평택 갑 국회의원 후보는 경기도 의회에서 차지호(오산)·이상식(용인갑) 손명수(용인을)·공영운(화성을)·권칠승(화성병).염태영(수원무)후보 7명과 민주당 넥스트레벨팀을 구성하여 공동 기자회견을 하였다.

 

주안건은 “민생경제‧산업대전환‧교통혁신전문가의 손길로 제대로 완성하겠습니다” 라며 각분야의 전문가 8인이

공통 회견문과 각자의 담당 회견문을 공개 하였다.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출신 홍기원 후보 회견문 .

 

이번 4월 10일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서 윤석열 정부에서 망친 대중, 대러 관계를 회복해서 경제와 한반도 평화를 살리겠습니다.

 

중국은 1992년 한중 수교 이후에 우리가 30년간 큰 무역 흑자를 볼 정도로 경제 관계에 있어 최대 협력국이었습니다. 그러나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 이후 ‘가치외교’를 주장하며 대러, 대중 적대정책을 펼쳤고, 경제수석이라는 분은 ‘중국을 통한 수출 호황 시대는 끝났다’라며 노골적으로 중국과의 경제 관계가 필요없다는 취지로 말했습니다. 중국과 러시아를 적으로 돌리는 나토 회의에 참석해서는 주도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 포탄 등 무기를 제공해, 북·러의 전략관계를 격상시켰습니다.

 

덕분에 우리나라는 중국과의 무역에 있어 2022년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장장 17개월 동안 적자를 봐왔습니다. 러시아에서 사업하는 수많은 우리 기업인들은 언제, 어떤 보복조치로 피해를 볼지 몰라서 가슴 졸이며 지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통상 국가입니다. 수출해서 먹고사는 나라입니다. 공연히 중국과 러시아를 자극하는 발언으로 외교를 망쳤고 경제를 망쳤습니다. 한반도의 평화를 깼습니다. 북한 핵문제 해결하려면 유엔 대북제재를 차질없이 이행해야 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중국과 러시아로부터 협력을 얻을 수 없게 됐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에 이어 한반도가 다음 화약고될 것이라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외교의 최종 목표는 ‘국익’인데 윤석열 정부의 편향된 외교로 국익을 잃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넥스트레벨팀이 반드시 이번 4월 10일 총선에서 승리해서 윤석열 정부를 심판하고 윤석열 정부가 망친 대중, 대러 관계를 회복하겠습니다. 민주당이 무너진 민생경제를 살려내고, 국익을 챙기겠습니다. 한반도에 다시 평화를 가져와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하겠습니다.

 

국민과 경기도민 여러분,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민주당을 압도적으로 지지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공통 기자 회견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1,400만 경기도민 여러분!

대한민국의 경제는 큰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우리 경제는 급격한 퇴행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먼저 국민소득은 감소하고, 민간부채는 작년 5천조원에 육박했습니다.신선과실 물가는 32년만에 최대치로 치솟아 서민들은 과일 하나 사기 어렵습니다.

저성장, 고물가, 고금리로 국가경제는 바닥을 헤매고 있습니다.그런데도 정부는 미래를 위한 R&D 투자까지 외면하고 있습니다.

R&D 예산증가율은 2023년 전년 대비 19.1%포인트 감소하였습니다.이로서 R&D 예산은 33년만에 처음으로 삭감되었습니다.게다가 편향된 이념 외교로 기업의 수출길도 막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외치던 혁신의 열기는 사라졌고, 가계‧기업‧국가 모두 위기에 빠져 의욕을 상실하고 있습니다.

 

이번 총선에서 무능하고 무책임한 정권에 국민의 뜻을 확실히 보여줘야 합니다.

 

오늘 이 자리에서 우리 일곱 명의 더불어민주당 넥스트레벨팀은 민주당이 시작한 IT 혁신을 산업대전환으로 이어나가,진짜 혁신경제 체제를 완성시켜나갈 것을국민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첫 번째로, RE 100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를 만들겠습니다.두 번째로, 차세대 모빌리티 생태계를 조성하겠습니다.세 번째로, 법률‧의료 인공지능 산업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네 번째로, 바이오‧헬스 앵커기업을 유치하고 육성하겠습니다.다섯 번째로, 철도망 확충과 지능형교통체계 도입으로 교통혁신을 이루겠습니다.

 

경제부지사, 통상전문 외교관, AI 기반 미래위기대응 전문가, 법률‧행정가, 국토부차관, 글로벌 대기업 현대자동차 사장,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이렇게 여덟 명의 더불어민주당 넥스트레벨팀이 반드시 산업대전환과 교통혁신을 이뤄 ‘초연결 – 경기도 하이퍼 커넥티드 시티’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하겠습니다.

 

이상 공통 회견문.

 

 

 

 

이경진 기자 ceo@tgnews.co.kr
Copyright @2019 [TGN 땡큐굿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이경진 기자

대표 기자 이경진
010-4207-8000
개인 CEO@TGNEWS.CO.KR
중앙 데스크 NEWS@TGNEWS.CO.KR

본사 ㅣ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248번길 7-3 다꿈비즈니스센터 315호 땡큐굿뉴스 등록번호 경기도 아52237. 등록일 2019년 06월 26일 .창간 : 7월 4일 SINCE 1989 (주식회사 경진) 발행인 : 휴먼태크(주) 대표 이경진 | 편집인 : 이경진 T 010 4207 8000 Copyright @2019 [TGN 땡큐굿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